UI 콘트롤

메뉴 건너뛰고 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 ID/PW 찾기
  • 회원가입
학교 태그행
학교소개

1. 수립배경

21세기 지식기반사회로의 거대한 변화와 흐름 앞에서 우리 교육의 모습도 산업 사회 시대의 획일적이고 정형화된 교육체제에서 다양화 · 개별화· 특성화된 체제로의 변화가 불가피하다. 이에 본교는 총체적인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지역사회를 개발하는 선구적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시대와 지역이 요청하는 학교 교육과정을 수립하고 충실히 이행하며 이를 위한 여건 및 시설을 확충하고자 한다.


2. 중장기 발전과제와 세부 추진방안

전 교직원의 애교심과 사명감 그리고 평생직장으로의 주인의식을 바탕으로 "선진학교 구현"이라는 발전목표를 원만하게 이끌어 나가고자 다음과 같은 시기별 종합발전계획을 수립학교 교육활동분야와 시설환경부야로 나누어 추진한다.


[시기별 종합 발전 계획]

단 계 시 기 내 용 인프라 구축
계획수립 및 기반 조성 단계 2014. 3 - 2016. 2 교육과정 차별화, 학습역량 강화, 프로그램 재정비 별관 리모델링, 통합교육지원실 확충(1실)
도약 단계 2016. 3 - 2018. 2 중입 흡인력 확대, 고입 경쟁력 확대, 지역사회 인식 제고 교과교실 리모델링, 도서관 장서 확충
발전 단계 2018. 3 - 2020. 2 인성, 창의성, 영재성 등 차별적인 학교 운영 완성 다목적관의 문화정보지원센터화
완성 단계 2020. 3 - 학교 운영의 완성도 보완 및 발전


가. 교육활동 분야

분 류 기본목표 추진방향
교육과정 운영 인간존중 교육 1.적성과 개성의 신장 2. 공동체 의식 함양 3. 이웃 사랑의 실천
미래지향교육 1. 창조적 지식의 창출 2. 세계화 교육의 확대 3. 글로벌 인재육성 노력
교육지원 활동 학교 자율성 신장 1. 학교 교육 과정 편성·운영 2. 교육공동체의 협력
교육 전문성 제고 1. 자율장학의 활성화 2. 교수·학습 방법의 개선 3. 교육과정 중심의 인프라 구축


나. 시설환경 분야

(1) 연차별 계획


[1단계] 2014 - 2015년도 : 교육기반 필수시설 및 내실화를 위한 공간 확충

[2단계] 2016 - 2017년도 : 교육과정 중심학교 실현을 위한 인프라 구축

[3단계] 2018 - : 지역교육문화 중심 역할 증대


(2) 추진내용

▷지역 문화를 선도하고 주민과 함께하는

→ 다목적관의 문화정보지원센터화

▷심신의 건강과 정서의 순화를 위하여

→ 학생 휴게실, 교사 휴게실 정비

▷지역교육 중심센터로서의 선도적 역할 수행을 위하여

→도서관 개방 및 교원사택 건립

▷'선진학교'로의 위상정립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정문 진입로 이전 및 확장

▷심신의 건강을 도모하고 창의적 표현 능력의 신장을 위하여

→ 운동장 및 각종 체육시설 정비

 

(3) 문화정보지원센터 시설

층별 시 설 명
1층 문서자료 발간실, 관리실, 동아리실, 학생회실, 교지편집실, 교수-학습 연수실, 휴게공간, 화장실
2층 제1 일반열람실, 제2 일반열람실, 과제 열람실, 영상자료열람실, 학습 상담실, 학생 휴게실
3층 문헌정보실, 시청각 정보실, 교수-학습자료제작실(ICT자료), DB 구축실, 교수 매체실, 학생과제물 제작실, 학부모 도우미 협의회실, 화장실, 청소도구실
4층 자연과학·인문학·정보과학·어문학 교과실, 자연과학·인문학·정보과학·예체능·어 문학 교과연수실, 미술실, 시청각 언어 교육실
5층 범교과 연구실, 진학정보 자료실, 학교역사 열람실, 중강당, 휴게실